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

네스프레소 머신 청소 클린테이스트 사용후기

반응형

 

 

우리집에서 매일 사용하는 가전 중에 하나가 바로 네스프레소 캡슐머신이다. 커피없이는 살수 없는 인생이 되어서 하루에 두번이상은 사용한다. 캡슐을 내리고나서 물로 세척을 몇번 하기는 하지만 분명 묵은때가 있을것이다. 그래서 네스프레소 캡슐머신 세정제를 구입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고 제품이름은 "클린테이스트"이다. 

 

 

 

 

 

 

상자를 열면 친절하게 캡슐사용 설명이 그림과 간단한 영어로 나와있어서 너무 편리하다. 사용법도 너무 단순하다. 캡슐을 하나 넣고 큰컵 모드로 누른 뒤 캡슐을 빼고 2-3번 정도 헹궈주면 끝이다.

 

 

 

 

 

 

일단 나는 정수기물 500ml 를 물통에 채웠다. 500ml 용량으로 마지막 헹굼을 다 해볼 생각이다.

 

 

 

 

 

캡슐을 넣고 (캡슐 넣은 사진이 없네;) 큰컵모드를 한번 눌렀다. 세제섞인 물이 나오는데 약간 거품이 섞여서 뿌옇게 보인다. 생각보다 많이 더럽지는 않은 것 같다.

 

 

 

 

 

캡슐을 분리했더니 커피캡슐처럼 구멍이 뚫려있다. 분리된 캡슐은 버려주고, 나머지 헹굼만 남았다. 2번정도 헹굼을 해서 물 색깔을 봤더니 아주 투명하고 깨끗하다. 세정이 잘 된 것 같다.

 

 

 

 

 

원래 사용법에는 2번만 헹구면 된다고 되어있었지만 나는 처음 물통에 받은 500ml을 다 사용할때까지 반복해서 헹굼을 했다. 아무래도 세제이기 때문에 깨끗이 제거해야 안심이 된다. 저렇게 헹굼물은 엄청 뜨겁기 때문에 화상위험이 있어서 컵을 아주 조심하게 옮겨야 한다.

 

 

 

캡슐청소를 다 하고 나서 다른 부속품들도 깨끗하게 설거지해주면 청소완료 ! 일주일에 한번, 주말에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면 깨끗한 커피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청소 끝 👍

 

 

 

반응형